노트북 수리 3

다시 5일 가량을 더 기다려서 새로운 제품의 메인보드를 받았다.

오늘은 기필코 제대로 수리해서 테스트를 꼭 할꺼다….ㅎㅎ
갑자기 전투력 레벨이 상승되는 이기분은 뭘까?

요즘 영어번역 하는일로 모니터만 봤더니 눈도 침침한게….
그래서 일단 수리용 돋보기 등을 켜고 배달온 부품박스를 뜯어 보았다.

참 착실하게도 뽁뽁이를 많이도 둘렀다….ㅋㅋ

IMG_0788

상단 이미지의 좌측박스는 NP540U Intel Core i3-3217U Motherboard 이고
우측 박스는 Seagate Momentus Thin 500 GB 하드 드라이브 입니다.

IMG_0789

이미지에서 보는 위에 제품이 새로온 제품이고 아래 제품이 고장난것 입니다.

IMG_0790

상단의 이미지의 위의 제품에 있는 스티커가 A/S를 받은 증표(?) 인것인지 아님 A/S 가능한 스티커인지 모르겠네요….ㅋㅋ

IMG_0791

수리하는 장면은 그냥 넘어 갑니다. 이전에 리포팅한 그림에서 잠깐 속살(?)을 보여 드렸으니 통과~~
이제품은 이탈착이 아주 쉽도록 나사 몇개(한 이십개 정도)만 풀면 금방 분해가 가능 하더라구요….ㅎㅎ
위의 이미지는 부팅시 나타나는 화면 입니다. 삼~~~성~~~~윙윙~~

IMG_0794

시모스 화면에서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한번 살펴 보았는데 그냥 디폴트 값으로 저장하고 하드 복사 한 후 RECOVERY를 이용해서 OS 설치 하고 업데이트 완료 했네요….^^

왜냐면 이pc에는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어요….ㅠㅠ

IMG_0795

그누보드 사이트에 접속 해 보았는데… 이뻐~~~~~

IMG_0798

작업이 모두 끝나서 나누미 사이트에 들렀습니다. 좀전에 E베이에서 골프채 검색 했더니 골프광고가 나오네요….ㅋㅋ

PC 사양은 Intel Core i3 3217U 1.80GHz Processor, 6GB RAM, 500GB HDD, LAN, WLAN, BT, Webcam, Integrated Graphics, Windows 8 , 터치스크린 이고 요넘의 총수리 비용은 $179.98 들었네요….^^;;
메인보드가 $140.26 이고 하드 드라이브 가격이 $39.72 인데 배송비는 무료로 보내 줬답니다.
하드는 신제품 이고 메인보드는 리퍼비시 제품인것 같은데 정말 깨끗하더라구요. 대체로 만족 스러웠습니다. 근데 이거 어따가 쓰지????

nanoomi / 2015년 3월 20일 / 미분류 / 0 Comments

노트북 수리 2….

일주일전쯤에 포스팅했던 노트북수리에 필요한 부품인 NP540U3C-A02UB Mainboard 가 도착했다.
지인과 상의하여 새로운 노트북을 구입하기로 하고 필자가 수리하여 사용하기로 합의하여 메인보드 중고부품을 ebay.com을 통해서 구입하였다.
가격은 $94.96 에 100% 작동 확인한 부품이었다. 하지만 박스를 개봉하였더니 웬걸 우측 스피커 연결 커넥터가 없는 제품이 도착한 것이다. 이룬 제길슨~~

IMG_0779

새로 도착한 메인보드 – 아래와 같이 빨간 원형에 있어야 할 스피커 커넥더가 보이지 않는다…ㅠㅠ

IMG_0780
그냥 수리해서 쓸까 잠깐 망설였지만 중고품이라 내구성을 믿지 못해서 이내 반품하기로 마음을 굳히고 이베이닷컴에 로그인하여 불량품 크레임하고 리턴 라벨을 프린트하여 USPS 로 발송해 버렸다.

IMG_0781

역시 중고품은 잘 확인하고 또 확인해서 구입해야 한다는 것을 절대 잊지말고 리턴 폴리시에 대해서도 확인하고 판매업체의 별점 및 신용도 점수도 필히 확인 하시기 바란다.

오늘 수리해서 테스트 해보고 싶었는데 다시 일주일간의 지루한 기다림을 해야 할듯 싶다.
교체 할 메인보드가 도착하면 다시 포스팅 해 보기로 하자….ㅠㅠ

갑자기 할일이 없어져서 멘붕이 잠깐 왔지만 interworx 영문 번역 작업을 마무리 해야 겠다….^^;;

nanoomi / 2015년 3월 16일 / 미분류 / 0 Comments

노트북 수리…..

지인으로 부터 정말 오랜만에 노트북 수리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제품은 Samsung Ultrabook NP540U3C-A02UB 13.3″ Touch-Screen Laptop, 4GB Memory, 500GB HDD + 24GB ExpressCache, Silver

정상가격은 약 $900 정도이나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500 선이면 가능한 제품이다.

실수로 커피를 노트북에 무지막지하게 부으셨단다. 응급조치도 못한채 사망(?) 했다는데…

벌써 미국 수리점에 문의해본 상태인고 수리비용이 약 $400불 정도 나왔단다. 여긴 수리비가 참 많이 비싸다….ㅠㅠ

그래서 나에게 의뢰를 했단다 수리비를 안줘도 되므로…..흐미~

암튼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메인보드의 부식이 일부 시작되었다.

사실 이런일로 수리한 제품이 수리 후에도 오랜기간 오랜 사용한것을 본적이 없는데 고쳐야하나 새로 사라고 말해야 하나 고민이다.

노트북을 전부 분해해서 알콜에 푹 담구었다가 청소 하기 전에는 이물질이 보이지 않는 곳에도 묻어 있을텐데…..

여러분 같으면 어찌할까 갑자기 궁금해졌다.

그래서 그누보드 자게에 물어보았다. 혼자 생각할려니 머리가 아파서….ㅎㅎ

결론은 노트북 주인에게 이러한 상황을 설명하고 처분에 맞겨야겠습니다.

왜냐면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전 노트북을 다 분해 해두고 부품이 올때까지 할일이 없다는 것…..하하하~

NP540U3C_1 NP540U3C_2 NP540U3C_3 NP540U3C_4 NP540U3C_5 NP540U3C_6

 

nanoomi / 2015년 3월 10일 / 미분류 / 0 Comments

Welcome to InterWorx!

시간은 없고 할일은 많고…….

몇일째 틈틈히 하던 InterWorx 한글번역 작업이 1/3 의 진척이 있었다.
로그인후 각각의 인트로 페이지는 깔끔하게 한글로 나오는건 물론 내부 페이지들도 한글로 보이니 산뜻하다….^^

영문을 한글로 번역하는것은 처음 시도 인지라 머리가 꽤나 아프다…..ㅠㅠ
그도 그럴것이 InterWorx 에 웬 알림글이 이리 많은지 곳곳에 숨어서 나를 힘들게 한다.
물론 사용자는 곳곳에 산재해 있는 알림글로 인하여 InterWorx를 이용해 아주 손쉽게 사이트를 운영 할 수 있을 듯 싶다.

빨리 번역작업을 끝내고 InterWorx의 계정 테스트도 해보고 Cpanel 과의 비교도 해보고 싶어서 필자만 성급하다.

나누미 가족들이여 기뻐하라!
조금만 기다리면 나누미 서버에 InterWorx를 장착하고 서비스 할 시기가 점점 가까워져 오므로……하하하~

sitewprx

nanoomi / 2015년 3월 7일 / 미분류 / 0 Comments

나누미 로고…..

사이트 리뉴얼때 사용할 로고가 없어서 고민중이었는데
마침 그누보드에서 활동하시며, 나누미 재능기부천사로 활동 하시던
흑횽GDT님께서 나누미에서 사용 할 로고를 만들어 주셨네요….^^

아파치존의 로고도 만들어 주셨는데 고히 간직하고 있습니다…..ㅎㅎ

그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지 못했는데 이번 블로그를 통해서 감사하단 말씀 올립니다.

로고 개발을 의뢰 하실분이 계시면 흑횽GDT님의 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현재 리뉴얼하고 있는것 같은데
홈페이지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다루고 있으니 도움이 되실겁니다.

http://shoponex.com

nanoomi apache

nanoomi / 2015년 3월 7일 / 미분류 / 0 Comments